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내동 임장 경험담[성내1동, 성내3동, 올림픽파크포레온]

by 흑화비담 2024. 6. 18.

안녕하세요, 비담입니다. 밥먹으러 가족들과 집 밖으로 나갔다가 성내동에서 둔촌주공가는 길이 궁금해서 짤막하게 임장했습니다. 보통 성내동 임장을 가게 되면 강동구청과 성내삼성이 위치한 성내1동은 많이 보게 되는데, 성내3동은 잘 안 보게 되더라구요. 거기엔 기억에 남는 아파트가 없으니까요. 그래서 재미삼아 가봤습니다.ㅋ

1. 성내1동

일단 먹고 갈게요. 오전에 비가 한 참 온 뒤라 성내동

에서 바지락칼국수 먹었습니다. 맛있네요. 강동구청으로 가는 길, 비사벌전주콩나물국밥이 보이네요. 이동네는 빌라와 음식점이 뒤섞여있어요. 그리고 1인 가구가 많아서인지 닭볶음탕같은 음식도 1인분씩 파는 식당이 꽤 많습니다.


강동구청이 보이네요. '2024 강동 환경 한마당'행사를 하나봐요. 강동구청에도 잔디밭이 있어요. 하지만 잔디보호판 위에 뗏장을 식재한거라서 밟을 때 느낌이 올림픽공원의 잔디를 따라오지는 못합니다. 그래도 나무 아래 벤치가 있어서 지나다니는 사람들에게 좋은 쉼터가 되어 주는 곳입니다. 강동구청 1층 입구에 음료수 자판기가 있는데 편의점보다 가격이 쌉니다.  강동구청에서 바라 본 저멀리 둔촌주공입니다. 이 길 따라 갈거에요. 가는 길에 왼쪽으로 고개를 돌려보니 성내삼성이 보이네요. 성내삼성은 30평대는 성내1동이면서 강동구청과 관공서가 있는 쪽에 위치해 있어요. 하지만 20평대는 성내1동이지만 성내2동입니다. 지도를 보면 이해할 수 있어요.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수도사업소 등 관공서는 여기에 다 몰려있네요. 성내1동. 이 근처에 메가박스, 스타벅스 등등도 있지요. 강동소방서 길 건너편 골목에 생선구이집과 막국수집에는 손님이 많답니다. 경찰서 앞에는 '따릉이' 자전거가 많네요. 


한양수자인(16년식)이 보이네요. 성내동에서 제일 비싸죠. 30평대가 13억정도 합니다.
올림픽공원 잘 보이고 가까워요. 성내1동에서 성내3동으로 나뉘어지는 길목입니다. '따릉이'자전거가 많이 쌓여있네요?

2. 성내3동

성내3동에 들어서자, 모텔이 있습니다. 성내3동 주택의 모습은 이러합니다. 빌라들이 있고요. 전깃줄도 있고요. 성내1동 빌라들과 비슷한 모습이긴 합니다. 근데 조금 더 낙후된 모습도 보여요, 빨간벽돌 빌라나 하얀타일 상가가 조금 더 많은 느낌이에요. 호텔베이커리가 있길래 호텔빵맛인가 싶어 사먹어 봤습니다. 옛날 호텔빵 맛이네요. 

상권도 한번 보실게요. 사우나, 고시텔, 아이스크림가게, 셀프빨래방, PC방, 공방, 부동산, 빵집, 이발소 등등있구요.
둔촌역전통시장이 나오네요. 김을 직접 숯불에 구워주시길래 집에 가서 밥에 싸먹어봤는데 진짜 맛있네요.
과일가게, 정육점, 분식점, 빵집, 떡집, 채소가게, 옷가게, 반찬가게 그리고 마지막은 호떡.  제가 사람들을 피해서 사진을 찍다보니까 사진 상에는 사람들이 잘 안보이는데요. 이 시장 사람들 진짜 많았습니다. 바글바글. 올림픽파크포레온 입주하면 입주민들도 여기 많이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통시장이고 오래되다보니 낙후된 점도 있어서 깔끔한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안 오시겠지만, 살림하시는 분들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품질의 상품을 살 수 있어서 좋아하시겠습니다. 김은 진짜 맛있게 먹었답니다.

3. 올림픽파크포레온 (둔촌주공)

시장을 빠져나오니 둔촌동역이 보입니다. 길 건너에는 올림픽파크포레온이 보이고요.
5호선 둔촌동역2번 출구와 포레온 스테이션5가 직접 연결된다는 소식입니다.
상가에요. 그럼 입주민들이 길건너 전통시장을 가기보단 이 상가를 더 많이 이용하실 수 있긴 하겠네요.
전통시장까지는 거리감이 있어서 못 가더라도 여기는 많이 이용하실 거 같아요.
'막퍼주는집',채소를 막 퍼주시더라고요. 그 옆에 다이소도 있고요. 둔촌동역 3번출입구 바로 앞이에요.

올림픽공원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가로수 높이가 높네요. 왠만한 1기신도시의 가로수보다 높았습니다. 그만큼 오래된 동네겠죠. 저는 경유차를 타는데요. 여기 경유가 리터당 1,578원이면 경기도 외곽보다 100원정도 비싸네요.
이 동네는 서하남IC 진입로쪽에 주유소가 제일 쌉니다. 경유 리터당 1,493원이네요.
입주민분들은 참고하시고요.근데 거기가 차가 많이 막혀요. 올림픽파크포레온 건물 모습입니다. 한국전력건물 뒤에 있는 동은 뷰는 잘 나오겠네요. 아파트라기보다는 주상복합 느낌이 있네요. 멋집니다.


둔촌사거리 입니다.
한체대와 보성중고가 보이고요. 여기는 아까부터 느낀건데 '따릉이'가 안 보이네요. 개인자전거들만 주차되어있었어요. 주변 도로가 꽤나 넓습니다. 그리고 9호선 라인쪽 아파트 모습도 찍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