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초3동 임장(예술의전당,현대슈퍼빌,남부터미널) →서초1동 임장(국제전자센터, 서울교대, 고급빌라)
서초에 예술, 문화를 담당하고 있는 곳입니다. 오랜만에 예술의전당 들어가봤네요. 빠리크라상에는 사람들이 많은 반면, 일요일 오전이라 공연보겠다고 줄서있는 모습은 없었어요. 모형도 사진 찍어주고요~ 갓모양 건물이 오페라하우스, 토월극장, 자유소극장이고요, 부채모양 건물도 있네요. 소화제인줄. 근데 토월극장 이름이 CJ토월극장으로 적혀있던데,원래 CJ가 앞에 붙어있었나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그리고 여기. 예술의전당 길건너 횡단보도 쪽에서 지하 갤러리를 통해가면 갤러리 구경하면서 예술의 전당으로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남부터미널로 가는 길에 별들이 많이 산다는 현대슈퍼빌 구경하고 갑니다. 우리 장군님들 무슨 현수막을 붙여두셨나했더니 '6미터 앞 고층 난개발?' 뭔가 본인들 일조권 보장하라는 내용이네요. 슈퍼빌이 가리고있는 일조권은 어떻게 해야할지는 별들에게 물어봐~♬ 남부터미널을 지나 국제전자센터를 방문했는데요. 손님은 없습니다. 아 오늘 휴일이라 그렇네요. 건축물 벽면에는 철권8 현수막 걸어놨네요. 오덕들의 성지인지 보고 싶었는데 확인 불가입니다. 주로 전자기기와 게임상품들을 파는 것 같아요. 서초현대 단독주택단지와 서초주택단지를 방문했습니다. 고급 빌라들이 있나봐요. 이런 느낌이죠? 노부부께서 나무 이발해주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이게 어린이 집이랍니다. 대단하죠. 잔디 깔아놓은거 보세요. 대박, 관리가 쉽지 않을텐데. 여름엔 여기서 아이들 물놀이하고 바로 씻겨서 들어갈 수 있께 샤워시설도 만들어놨네요? 놀이터도 보이구요. 그리고 한살림이 빠질 수 없겠죠? 그리고 서울교대를 지납니다. 롯데빌리지 입니다. 고급 빌라들이 모여있죠? 지금으로치면 타운하우스인가요? 조용하고요. 누군가 '서초동입니다~'하고 전화받을 것 같은 분위기네요. 교대 벽면에 그림 작품들도 걸려있고요. 사실 개인적으로는 아까 서초주택단지 같은 건축물이 더 맘에 들긴 합니다.
2. 서초4동 임장(경부고속도로 서쪽, 삼풍아파트 등)
유원서초 (93년, 590세대), 서초롯데캐슬프레지던트(14년, 280세대). 얘네는 원명초가 아니라 경부고속도로 건너편에 서초초로 가야합니다. 유원서초 동쪽이구요. 원명초 가는 방면에 천국에 계단이네요. 차라리 서초초가 낫겠는데요. 여기는 서초교대이편한세상(10년, 435)으로 가는 길인데요. 이편한세상으로 가는 건지 저세상으로 가는 건지 경사가 심하네요. 얘도 서초초로 가야합니다. 그래도 입지가 좋잖아요, 입지가. 서초동인데요. 오르막을 지나자 내리막이구요. 좌 삼풍, 우 래미안인데요. 삼풍아파트(88년, 2390세대), 서초래미안(03년,1129세대). 대단지들이 있네요. 얘네들은 초등학교 어디로 가지? 제가 애아빠다 보니 초등학교만 자꾸 보이긴하는데. 초등학교 통학구역을 보다보면 동네가 어떻게 구분되었는지 보이는 점도 있어요. 이렇게 삼풍아파트 단지내로 들어오면 원명초 통학로가 있습니다. 큰 길로 가는 것 보다는 비교적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겠네요. 삼풍아파트 복도식 모습 구경하구요. 모습은 이래도 부촌입니다. 대통령이 예전에 살았다던 아크로비스타도 한 장 찍어주고요. 아크로비스타아케이드라는 상가도 있네요 주얼리샵이 있어서 신기해서 간판사진도 찍었습니다. 그리고 삼풍백화점이 무너진 가슴아픈 자리에 세워진 건물입니다. 이 맞은편에는 서울지방법원의 경매법정이 있지요. 예전에 경매공부할 때 가본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그 앞에서 버스를 타면 반포동도 한바퀴 돌아볼 수 있습니다. 방문하실 때 참고하세요. 끝.